취업·입시
서비스 메인 이미지
서비스 설명

자유림 아카데미 : 논술 교실


"토익은 기술이다." 이 광고 문구처럼, 사람들은 글 쓰는 비결을 알고 싶어 합니다. 배운 적이 없기에 글쓰기가 어렵고 어색하게만 느껴지는 것입니다. 많은 대학생, 대학원생이 자기소개서나 학위 논문을 교정받습니다. 물론 살면서 글을 써야 할 순간은 많지 않으니 전문가에게 맡기는 것이 합리적 선택일지도 모릅니다.


문제는 글쓰기가 아니라, 생각하는 법을 모르는 사람입니다. 객관식 정답을 찾는 공부만 하다 보면 논리적으로 사고할 필요성을 느끼지 못합니다. 늘 주어진 조건 안에서만 선택하니 스스로 할 일은 없습니다. 결국, 그 습관은 학교를 넘어 삶 전체로 이어졌고, 모두 똑같은 모습으로 반복되는 일상을 살아가게 되었습니다.


인문학적 글쓰기! 인문학적 글쓰기! 글쓰기는 문장력 강화 훈련이 아닙니다. 다른 사람을 모방하지 않고 나의 목소리를 내는 것, 나의 목소리를 내기 위해 스스로 생각하는 것, 그렇게 나도 모르던 나의 모습을 발견하는 것.


글쓰기는 의미 있게 살기 위한 노력입니다. 글쓰기는 의미 있게 살기 위한 노력입니다. 학생뿐만 아니라 성인에게도 필요한 글쓰기. 당장 논술시험을 잘 보도록 기술을 가르치진 않겠습니다. 대신 더 지혜롭고 똑똑해져서 무의미하게 살지 않도록 돕겠습니다. 남들의 삶이 정답인 듯 따라가지 않고 자신으로서 살도록 안내하겠습니다.


수업 방식 (관심사와 성향에 맞게 선택합니다)


- 독서 토론: 서평 쓰기

  좋은 책을 읽고, 그에 관한 글을 쓰며 생각을 나눕니다. 직접 경험하지 못한 세상을 여행하며 사고의 폭을 넓힐 수 있습니다. 좋은 책을 읽는 것은 그 자체만으로도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 사회 이슈 토론: 칼럼 쓰기

  구체적인 주제를 정해 글을 쓰고, 문장과 논리 두 가지 차원에서 문제를 분석합니다. 현실의 문제에 대해 생각하며 그것을 논리적으로 정립하고, 설득력 있게 표현할 수 있는 글을 쓰도록 훈련합니다.


 - 자아 성찰: 자서전 쓰기

  자기 삶에 관한 글을 씁니다. 지난 시간들을 돌아보며 잊고 있던 나와 앞으로의 나를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여기선 정답을 찾지 않고 글로 표현하는 것에 집중합니다. 글이 모이면 나만의 책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정식 출판).


서비스 제공 절차

수업 전 메시지를 통해 상담해주세요.

기본 틀이 있지만, 1:1 과외인 만큼 의뢰인을 파악하여 그에 맞는 최선의 수업을 제공하겠습니다.

지역·온라인
비대면(온라인)
서울
인천
강사 성별
남성
연령
30대
과외 대상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
대학생
상세이미지-0상세이미지-1상세이미지-2
가격 정보
STANDARD100,000
DELUXE150,000
PREMIUM300,000
패키지 설명
온라인 수업
온라인에서 글과 피드백을 주고받으며 수업합니다. (1회 기준)
오프라인 수업
오프라인에서 만나 직접 수업을 진행합니다. 장소는 인천 부평구청 인근입니다. (1회, 90분 기준)
세특 컨설팅
생기부 세특 독서분야에 대해 컨설팅합니다. (1회)
수정 횟수
0회
0회
1회
작업일
7일
7일
1일
수정 및 재진행
1) 수업 1주일 전 취소에 대해서는 100% 환불합니다. 사정을 설명할 필요 없고, 단순 변심이라도 괜찮습니다. 그저 1주일 전에만 말해주시면 됩니다. 2) 수업 1주일부터 전부터 하루 전 사이에 취소할 경우, 제가 수업 준비하는 과정이 있기 때문에 50%만 환불됩니다. 3) 당일 취소는 어떠한 상황에서든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단, 서로 공감할 수 있는 이유라면(상을 당하거나 천재지변이 일어나거나) 연기할 수 있습니다.
취소 및 환불 규정
가. 기본 환불 규정 1. 작업 진행 전일 경우 전문가와 의뢰인 상호 협의하에 청약 철회 및 환불이 가능합니다. 2. 상담 예약 전 혹은 예약된 상담 시간 3시간 전: 환불 신청 시 100% 환불 3. 예약된 상담 시간 3시간 이내: 환불 신청 시 50% 환불 4. 상담이 완료된 이후에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나. 전문가 책임 사유 1. 전문가의 귀책사유로 당초 약정했던 서비스 미이행 혹은 보편적인 관점에서 심각하게 잘못 이행한 경우 결제 금액 전체 환불이 가능합니다. 다. 의뢰인 책임 사유 1. 서비스 진행 도중 의뢰인의 귀책사유로 인해 환불을 요청할 경우, 사용 금액을 아래와 같이 계산 후 총 금액의 10%를 공제하여 환불합니다. - 총 작업 진행량의 1/3 경과 전 : 이미 납부한 요금의 2/3해당액 - 총 작업 진행량의 1/2 경과 전 : 이미 납부한 요금의 1/2해당액 - 총 작업 진행량의 1/2 경과 후 : 반환하지 않음 2. 상담 진행 중 의뢰인의 폭언, 욕설 등이 있을 경우 상담은 종료되며 잔여 이용요금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라. 노하우·전자책 카테고리 환불규정 1. 해당카테고리에서 제공되는 서비스는 컨설팅이 아닌, 노하우·전자책 자료 제공 서비스이며 별도 컨설팅은 포함되어있지 않습니다. 2. 구매 이후, 크몽 사이트를 통해 자료가 전달됩니다. 3. 노하우·전자책은 자료형태이므로, 발송된 이후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상품정보고시

서비스 제공자자유림취소/환불 조건취소 및 환불 규정 참조
인증/허가사항상품 상세 참조취소/환불 방법취소 및 환불 규정 참조
이용조건상품 상세 참조소비자상담전화

결제 전 상담 제공

리뷰
4.9
| 15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