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서비스 메인 이미지
서비스 설명
잘되는 병원과 그렇지 못한 병원. 그 차이는 무엇일까요?
바로 마케팅 전략의 차이입니다!

귀하께서 병의원의 원장님 혹은 직원이시라면 한번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혹시 "마케팅 = 광고"라는 생각을 하시고 계신가요? 혹은 마케팅이란 단어를 앞에두고 키워드, 바이럴, SNS, 버스 광고, 지하철 광고... 이러한 것들이 제일 먼저 떠오르셨나요?

우리 병원에 맞는 구체적인 마케팅 전략과 차별점 없이 어떠한 광고를 해야하고 얼마를 써야하나? 라고 먼저 고민하진 않으셨나요?

이러한 출발점의 오류가 수많은 비용과 노력을 기울여도 병원의 환자 유입수는 개선되지 않고, 궁극적으로 수익이 오르지 않는 가장 중요한 이유가 됩니다.

병원마케팅은 일반적인 서비스 업종의 마케팅과는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우리 병원을 찾는 환자들의 유입동기 및 만족도를 명쾌하게 데이터화 시키기 어렵기도 하고 또, 마케팅의 일부인 광고를 수행함에 있어서도 애매모호한 규정이 많은 의료법에 발목이 잡히기 일수 이기 때문입니다.

특히, 온-오프라인 광고 비용에 있어 집행할 수 있는 매체나 방법이 다양하지도 못할 뿐더러 투입된 비용에 있어 홈페이지 방문자수나 DB수가 아닌 구체적으로 병원에 환자가 유입되게 한 역할을 측정하는데에는 병원마다 다른 해법을 찾아야하기 때문에 보편된 솔루션이 존재할 수도 없습니다.

이렇게 비용은 적지 않게 들면서도 복잡하고 실효를 거두기 어려운 병원마케팅에 있어 비용은 점차 개선되며 오히려 병원을 찾는 고객의 수는 늘릴 수 있는 "병원만의 자생력"을 키워드리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병원마케팅 전략-실행-개선 3박자를 제시하고 실제 관리까지 해드리는 종합 병원마케팅 전문 솔루션 닥터마케팅 서비스를 소개 합니다.


[닥터마케팅 서비스 소개]

1 단계 - 병원마케팅 전략 수립 (DELUXE)
: 현황분석-차별화요소발굴-목표설정(단기/중기)-실행계획 => 마케팅종합전략제시
: 1개월 소요
: 월 3회 대면 미팅 및 설문
: 대외적인 온-오프라인 마케팅 및 내부 마케팅 범위 까지 포함
(온/오프라인광고-키워드,바이럴,SNS 등 최적의 포트폴리오와 기법 제시
내부마케팅 - CS, CRM,고객분석방법 등)
: 종합 브리핑 및 전략 제시
(마케팅 방향에서부터 구체적인 광고 포트폴리오와 컨셉까지)

소규모 병의원 기준 (원장님 수 2명이하, 총직원 5명, 매출 1억/월 이하 기준)
기준 이상의 병의원은 별도 협의 필요.



※ 2단계 부터는 1단계 진행 후 만족하실 경우 제공되는 별도 추가 서비스입니다.

2 단계 - 실제 적용, 데이터 측정 및 분석을 통한 보완점 적용 (STANDARD)
: 최소 3개월 ∼ 12개월
: 주단위 데이터 분석 자료 및 진행 상황 보고 (주1회 미팅)
: 광고 대행사와의 협의 등 종합 협업 진행
: 월 결과 보고, 개선사항 종합 브리핑
: 고객만족도 측정 및 기존 환자 활용 마케팅 실행 포함
: 최소 3개월 운영 관리 진행 후 시행 (권장 - 6개월∼12개월)
: 측정된 최상의 효율요소를 발굴 하여 선택과 집중을 통한 비용개선

(최초 1개월 주 1회 미팅 그 이후 2회/월)
※ 소규모 병/의원기준

3 단계 - 원내 자생력으로 마케팅 전략 주도 하기 (STANDARD 최소 3개월 진행 시)
: 병의원의 원장님 혹은 실장님이 직접 주도할 수 있는 노하우 및 방법 전수
: 실제 측정 및 분석 가능한 솔루션 제공
: 2단계 서비스 적용 후 제공 가능


PREMIUM 서비스
DELUXE 상품 일체 포함 및 병원 수익 구조 개선과 내부 마케팅 자생력을 위한 교육 포함 패키지

: 원내 수익구조 개선을 위한 현황 분석
: 의료 서비스 상품 별 원가 분석 및 수익 구조 파악
: 내부 마케팅 개선을 위한 고객 응대 MOT 및 프로세스 개선 외
: 병원의 전반적인 수익구조 중심의 개선 사항 및 맨파워 증대를 위한 교육 프로세스
: 사전 요청 사항 및 제공 가능 범위 사전 조율 후 진행


[닥터마케팅 서비스 특징]

1. 철저한 분석과 측정을 통해 얻어진 데이터를 근거로 모든 전략을 실행합니다.
2. 닥터마케팅에서는 병원운영 및 마케팅 활동을 운영,관리하기 위한 업무만 진행합니다.
3. 광고를 직접 집행하는 것이 아니므로 기존 광고 대행사를 변경할 이유도 없고 오히려 권하지 않습니다. (집행을 위한 전략을 막기 위함입니다.)
4. 많은 경험을 토대로 병/의원만을 위한 분석/측정/리포트 솔루션을 가지고 있으며 각각의 병원에 특성에 맞는 최적화솔루션을 적용합니다.
5. 병원의 원가 분석 및 수익구조의 개선점 등 경영요소의 분석, 개선방향까지도 제시해 드릴 수 있습니다. (비용 별도 협의)


병원 마케팅은 전략과 계획이 우선이고 어떤 광고를 할지는 전략에 가장 효율적으로 목표에 이를 수 있는 선택의 문제입니다!


[이런 병/의원에게 권합니다]

1. 고객수가 더이상 늘지 않고 있어 고민이 많은 병원
2. 마케팅 비용대비 적정한 고객유입 및 혹은 이상의 효과를 낼 수는 없을지 고민하는 병원
3. 개원을 앞두고 최소한의 투자 비용과 시간으로 안정적인 고객 확보가 필요한 병원
4. 안정적인 운영이 되고 있지만 좀더 Jump Up을 위한 준비가 필요한 병/의원
5. 원내에 기획, 마케팅실이 필요하다고 느끼지만 적절한 인력을 찾기 힘든 병/의원
6. 현재 우리 병원의 마케팅 파워는 어느정도인지 측정 분석해 보고 싶은 병/의원
7. 좀 더 병원의 수익을 극대화 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일지 찾고 있는 병/의원
8. 의료과목 및 규모에 상관없이 모든 의료서비스 영역에 대응 가능합니다.



"닥터마케팅서비스의 궁극적인 목표는 큰 비용의 광고없이도 환자들이 알아서 찾아오는 고객이 다시 선택하고 추천하는 병원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수많은 병/의원의 홍수 속에서 살아남고 당당히 경쟁우위를 차지 할 수 있도록 만들어 드리겠습니다!
지금 바로 문의 주세요!
상세이미지-0상세이미지-1
가격 정보
STANDARD660,000
DELUXE1,320,000
PREMIUM2,750,000
패키지 설명
정기 운영 패키지
마케팅 전략에 따른 마케팅 효과 / 내원 고객 / 광고효율 측정 및 분석 제공 / 수정 보완 등 운영전반
마케팅 전략 및 마케팅 포트폴리오 설
종합 마케팅현황 및 효율 측정, 시장분석 등을 통한 마케팅 검증, 개선사항 및 신규전략 및 마케팅 포트폴리오
마케팅전략 및 병원경영전략
DELUXE + 병원수익개선 전략 제시 및 내부 인력 마케팅 교육 포함
수정 횟수
1회
1회
1회
작업일
30일
30일
30일
수정 및 재진행
전략수립에 따른 수행 진행시 효과가 미비할 경우 1회에 한해 전략 수정 및 재적용 가능합니다.
취소 및 환불 규정
01. 작업 시작 전 100% 환불 가능합니다. (작업 시작 후에도 결과물이 완성되지 않았을 경우에는 100% 환불 가능합니다.) 02. 판매자의 사정으로 작업이 당초 약속했던 일자보다 지연되거나 그에 상응하는 사안이 발생하였을 경우 진행한 작업 건수 또는 작업 노출 일수를 계산하여 제외한 금액을 환불 가능합니다. (1) 작업 건수 환불금액 = 결제금액 - (진행한 작업 건수 × 건단가) (2) 작업 노출 기간 환불금액 = 결제금액 ÷ 30일 × 작업 노출되지 않은 일수 03. 협의기간, 작업 기간, 광고기간에 따른 환불 규정 - 전문가가 작업을 시작하기 전, 의뢰인과 작업 일정 및 가능 여부를 논의하는 '협의기간'에는 100% 환불 가능합니다. - 사전 협의된 광고기간(노출 기간)에는 작업건수/노출기간에 따라 환불 금액이 산출됩니다. (단, 의뢰인의 과실이나 단순 변심, 광고 매체 규제 등으로 인한 불이익은 환불이 불가) 04. 컨설팅·노하우 강의 및 자료, 솔루션 등 서비스 상품을 받은 이후에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05. 이메일 · 메시지 (솔루션 포함) 발송 이후에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상품정보고시

서비스 제공자DRMKTK9취소/환불 조건취소 및 환불 규정 참조
인증/허가사항상품 상세 참조취소/환불 방법취소 및 환불 규정 참조
이용조건상품 상세 참조소비자상담전화

결제 전 상담 제공

리뷰
5.0
| 8건